INSIGHT/라이프+

셀프 인테리어 도전하기!

한솔BLOG 2017. 3. 27. 13:30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집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셀프인테리어의 트렌드도 함께 변화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를 비롯한 SNS 채널을 통해 여러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접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작은 변화로 집 분위기를 완전히 변신시키는 셀프 인테리어 팁!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과 벽지로 집안 분위기 바꾸기

방문과 벽지로 집안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방문은 집안 인테리어에서 존재감이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집안의 분위기를 완전히 달라 보이게 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재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개성에 맞는 벽지로 드라마틱한 변신

‘벽면재- 대리석 패턴’ 사진 출처 : 한솔 홈데코 홈페이지


집안의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싶다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벽지 변화를 추천합니다! 집안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벽의 소재나 컬러만 잘 맞추어도 원하는 인테리어의 절반은 성공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최근에는 각자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벽지가 각광받고 있는데요. 감각적인 패턴의 벽지를 활용하거나 포인트 벽지를 만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예를 들어 대리석 패턴의 경우 값비싼 대리석을 깔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파스텔톤의 솔리드 패턴은 클래식한 느낌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패턴으로 벽을 꽉 채우지 않아도 주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중 하나입니다. 한솔 홈데코에서는 벽면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한스토리월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천연소재와 비교하여 디자인과 기능성 그리고 실용성을 높인 반면 가격도 저렴하다고 하니 부담도 덜 하겠죠? 한솔 홈데코의 다양한 벽면재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도어 선택하기


사진 출처 : 한솔 홈데코 홈페이지


집안의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도어 설치입니다! 같은 공간이라고 할지라도 도어를 설치하게 된다면 좁은 공간도 2배로 넓어보이게 할 수 있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문이 아닌 단조나 유리 등 각자의 취향에 맞게 조합한다면 더욱더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겠습니다. 혹은 단순히 도어 무늬에 변화를 주는 방법도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에 비해 더욱 간편하면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밋밋한 문이 아닌 자수로 포인트를 준 무늬나 라인으로 디자인된 도어를 선택하게 된다면 자신이 원하는 느낌의 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한솔 홈데코에서는 습기와 내구성에도 강한 도어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은 소품으로 인테리어에 변화 주기

인테리어 소품만으로도 인테리어의 고수처럼 보일 수 있는 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탠드 조명이나 러그, 식물을 활용한다면 분위기뿐만 아니라 개성도 살릴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팁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탠드 조명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온화하게


스탠드 조명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반드시 불을 켜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 집안의 분위기를 가장 반전시킬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침대방을 은은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면 나무 소재로 된 조명 받침과 함께 니트나 한지 등 자신이 원하는 재질로 갓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조명은 백색과 청색보다는 노란빛이 도는 전구가 좋은데요. 집안의 전구를 모두 바꾸지 않아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무드등을 비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거실의 플로어 스탠드의 경우 공간 내에 집중성을 높여주면서 메인 조명을 커버하여 온화한 느낌을 만들어줍니다. 

적재적소 러그 활용하기 


집안 공간 곳곳에 용도와 스타일에 맞는 러그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러그는 공간에 컬러와 패턴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면서 동시에 보온 효과도 있는 실용적인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러그 하나만으로도 공간 전체의 느낌과 분위기를 좌우하는데요. 출입이 잦은 현관에 러그를 놓는다면 그 종류에 따라 집의 첫인상

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현관에 색이 밝은 플라스틱 소재의 러그를 활용한다면 집 전체에 산뜻한 느낌을 주면서도 오염에도 강하여 오래 쓸 수 있습니다. 거실이나 방의 경우에는 각자의 취향에 맞도록 러그를 매치하면 되는데요. 최근 북유럽 스타일 트렌드에 맞추어 기하학적 무늬의 러그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만약 어두운 파스텔톤으로 꾸며진 침실이라면 보다 밝은 포인트 색이 들어가거나, 베이지 톤의 러그를 골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용 러그의 경우, 안전을 위해서 뒷면에 미끄럼 방지 패드를 덧대 사용하는 것도 팁 중 하나입니다!

식물로 인테리어 효과에 공기정화효과까지

집안을 한층 더 밝고 상큼하게 만들어 주는 소품 중 하나는 바로 식물입니다. 최근 SNS를 통해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계절을 막론하고 집안 전체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면서도 좁은 공간에도 전혀 부담이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봄철 미세먼지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공기청정기 대신 공기정화 식물을 배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식물 키우는 것이 익숙하지 않고, 부담스럽다면 선인장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집안에 선인장과 모던한 조명만 설치하여도 매우 감각적인 느낌을 자아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열대식물은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알맞은 식물인데요. 대표적인 식물로는 아레카야자, 겐차야자 그리고 비로야자 등이 있습니다.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올리브나무나 오렌지 자스민과 같이 잎이 작지만 하늘하늘한 잎을 가진 식물을 추천합니다. 또한 최근 인테리어 소품으로 가장 인기 있는 틸란드시아는 실내에서 발생되는 먼지와 유해물질을 흡수하며, 제습 효과에도 탁월합니다. 



지금까지 셀프 인테리어 팁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나만의 셀프 인테리어를 완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렵지 않게 나만의 집을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