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월의 꽃 ‘장미’와 함께 하는 2017 서울장미축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7. 5. 1. 10:00

본문

5월에 가장 아름답게 핀다는 꽃, 장미! 장미대선이나 로즈데이(5월 14일)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5월은 장미의 달입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에는 매년 수천만 송이의 장미가 피어나는 장미터널이 있는데요. 5.15km 일대에 달하는 수많은 장미들과 함께 하는 서울장미축제를 소개합니다!


서울장미축제를 소개합니다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서울장미축제는 중랑천 제방의 목동교부터 장평교에 해당하는 장미거리를 메인으로 열리는 축제입니다. 2005년부터 2007년까지 5.15km에 달하는 구간 사업을 완료했고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정비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중랑시네마&뮤직페스티벌을 바꿔서 중랑장미축제라는 이름으로 시작했는데,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15년부터 서울장미축제라는 명칭으로 바뀌었다고 해요. 실제로 작년에는 77만 명이 축제를 방문할 정도로 대규모의 축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올해는 5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 간 메인 행사가 진행되고, 관련 행사로는 5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고 하네요. 특히 장미와 친해질 수 있는 리틀로즈 기간은 축제 전후로 1주일씩 5월 12일(금)부터 28일(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2017 서울장미축제를 표현하는 상징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서울장미축제는 2015년부터 이름을 바꿔서 기획한 행사라서 그 때부터는 캐릭터와 로고를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이 캐릭터는 싱가포르의 꽃 일러스트 작가인 GRACE CIO가 디자인한 장미 아가씨라고 하네요. 그리고 작년에는 같은 작가가 한복을 입은 장미 아가씨를 표현했는데요. 매년 색다른 모습으로 캐릭터와 로고까지, 정말 정성이 깃든 행사네요!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축제 행사장 구역별로 살펴보기

서울장미축제는 총 3구간으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장미 색깔에 따라 초록장미 구간(판타스틱 존), 빨간장미 구간(로맨틱 존), 파란장미 구간(다이나믹 존)으로 나뉜다고 해요.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구역별로 장미의 색상뿐만 아니라 각각 다른 조형물과 설치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빨간 장미 외에 초록 장미와 파란 장미는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같은 장미라도 각각 다른 꽃말이 있답니다. 


빨간 장미 – 불타는 사랑, 사랑의 비밀, 아름다움

초록 장미 – 천상에만 존재하는 고귀한 사랑

파란 장미 – 불가능


불타는 사랑을 뜻하는 빨간 장미부터 불가능의 파란 장미까지! 특히 초록 장미와 파란 장미는 매우 희귀하고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재배가 어렵기 때문에 생긴 꽃말이에요. 이렇게 형형색색의 장미도 만나보고 색다른 느낌이 있는 설치물도 꼭 놓치지 마세요.


초록장미 구간(판타스틱 존)



빨간장미 구간(로맨틱 존)




파란장미 구간(다이나믹 존)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올해의 테마, 장미 빛 축제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매년 더욱 큰 규모로 성장하는 서울장미축제는 하나의 테마를 갖고 진행되는데요. 2017년 올해의 테마는 ‘장미 빛 축제’입니다. 밤에도 아름다운, 밤에 피는 장미라는 컨셉으로 화려한 조명과 함께 진행되는 축제가 될 예정이에요. 특히 오프닝 LED 장미 소원꽃등 띄우기부터 엔딩쇼 낙화놀이까지 꽃을 활용한 퍼포먼스로 가득차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테마가 있는 특별한 3일

또한 3일간 진행되는 서울장미축제는 각각의 날마다 특정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19일(금)은 장미의 날, 20일(토)은 연인의 날 그리고 21일(일)은 아내의 날로 지정하여 각각 다른 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3일 간 장미의 날 퍼레이드부터 KBS 교향악단 장미음악회까지 정말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그 중 축제 둘째날인 연인의 날에는 다양한 문화공연 체험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계각국의 음식과 공연을 만날 수 있는 문화체험 행사부터 밴드 공연, 뮤지컬 갈라쇼 등 여러 종류의 문화 행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드레스코드인데요. 연인의 날에는 한복가 드레스 코드로 선정되어 우리의 멋을 뽐내실 수 있답니다. 또한, 한복 플래시몹도 진행될 예정이라 하네요. 정말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관련 행사 일정 알아보기


<출처: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


서울장미축제는 3일 간 진행되지만, 관련된 여러 행사들이 5월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줍니다. 먼저 이번 서울장미축제의 컨셉인 ‘밤에 피는 장미’라는 이름답게 장미와 함께 있는 야간 조명이 기대되는데요. 야간 조명 점등식은 축제 1주일 전인 5월 12일(금)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야간 조명 점등식을 시작으로 축제 전후로 1주일씩 리틀 로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그럼 리틀 로즈 페스티벌에 진행되는 행사 일정도 알아볼게요.


5월 12일 – 야간 조명 점등식

5월 13일 – 장미도서관 북콘서트

5월 14일 – 리틀 청소년 문화제

5월 14일 – 리틀 문화예술단체 예술제

5월 15일~5월 16일 –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5월 28일 – 중랑마라톤대회

5월 한달 – 야외 조각전


서울장미축제뿐 아니라 이렇게 많은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정말 이번 5월 한 달은 장미향으로 가득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중랑구에서 5월의 꽃 장미도 감상하고, 다채로운 행사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